김포강아지분양 말티즈분양 찾고 계시나요?
김포강아지분양 말티즈분양 찾고 계시나요?
이번에는 따끈따끈하고 맛있는 '고구마를 강아지가 먹을 수 있을까?'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달고 따끈따끈한 고구마는 특히 겨울에 고구마밥과 군고구마로 주식보다는 간식으로 활용하는 야채인데요. 단맛이 강해서 개도 좋아할 것 같네요. 지금부터 개와 고구마의 관계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할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고구마는 개에게 주어도 괜찮아요. 애견 카페에도 고구마를 사용한 메뉴가 많이 있는데 현재는 이미 김포강아지분양 말티즈분양 반려견에게 친근한 야채가 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야채를 하나로 응축하면 고구마가 된다'고 할 정도로 고구마는 영양 균형이 잘 잡힌 식재료입니다. 그렇다면 달고 맛있는 고구마에는 어떤 영양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할게요.
고구마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요.함유량은 생고구마 100g당, 29mg, 가열해도 100g당 23mg으로 거의 동일합니다. 고구마에 들어 있는 전분에 의해 비타민이 잘 망가지지 않게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추운 계절에는 면역력이 저하되기 쉽습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하고 싶다, 따뜻한 것을 먹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겨울의 이미지가 강한 고구마는 가열해도 비타민이 손상되지 않기 때문에 따뜻한 것을 먹고 싶은 추운 시기에 안성맞춤인 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를 썰 때 나오는 하얀 액체의 정체가 '얄라핀'이에요.히루가오과의 식물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이지만, 식재료로는 고구마밖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얄라핀은 위 점막의 보호 및 장의 전동을 촉진시켜 주는 것입니다. 또한, 고구마에는 식이섬유도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얄라핀과의 상승효과로 변비 해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대변을 굳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만성 설사로 고생하는 김포강아지분양 말티즈분양 강아지에게도 좋은 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원인이 없는데도 설사를 하고 있는 경우는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또 고구마에는 '클로로겐산'과 껍질에 '안토시아닌'이라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폴리페놀에는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몸이 사비르(노화)를 막아줍니다.
클로로겐산은 껍질 근처에 가장 많고, 자색고구마 이외의 품종의 경우 안토시아닌은 껍질에만 포함되어 있습니다.가능하면 고구마는 껍질째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자색고구마"라고 하면 껍질을 벗기고도 많은 안토시아닌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김포강아지분양 말티즈분양 아이에게 고구마를 줄 때는 가열해서 줍니다. 날고구마는 소화가 잘 안 되고 설사와 구토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추천할 수 없습니다.
껍질과 껍질 부근에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껍질째 주고 싶지만 배탈이 나기 쉬운 개에게는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군고구마나 찐 고구마 등 부드럽게 한 것을 밥 토핑이나 간식으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양념은 하지 않고 통째로 마셔도 목에 걸리지 않는 크기로 자르거나 으깨거나 합니다.
참고로 군고구마(껍질 벗기기)의 칼로리는 100g당 163kcal입니다. 고칼로리라고 할 정도는 아니지만, 너무 많이 주면 비만을 초래하게 됩니다. 강아지 간식은 하루 총칼로리의 10~20%정도가 이상적입니다.
5kg정도의 소형견으로는 20g이 적당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20kg의 중형견이라면 65g 정도, 40kg의 대형견은 110g 정도가 적당합니다. 비만 기미가 보이는 개, 살이 찌기 쉬운 체질의 개에게는 고구마의 칼로리 분량, 음식의 양을 줄이도록 합니다.
고구마를 이용해 간식만들기
쿠키와 보리, 케이크, 논 오일 칩스 등 고구마를 사용한 다양한 반려견의 레시피가 있습니다. 호박을 사용한 레시피를 고구마로 대체해서 만들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군고구마나 찐고구마 그대로보다 군과자로 하는 것이 트레이닝의 보상 등으로 사용하기 쉬워집니다. 용도에 맞게 간단할 것 같은 것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고구마를 개에게 먹일 때는 조심할 것
고구마는 알레르기를 발병하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드물게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개도 있습니다. 그래서 김포강아지분양 말티즈분양 아이에게 소량 주어보고 설사, 구토, 피부 가려움증이나 붉은기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알레르기를 의심합니다.
또 고구마 식이섬유의 과다 섭취로 인한 설사 등도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대량으로 주는 것은 피하십시오.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고구마를 먹을 때, 가장자리 쪽에 섬유를 보게 되는 경우가 있지요.적당한 양의 식이 섬유는 장내 환경 정상화에 매우 좋은 효과를 발휘해 줍니다.
그렇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역효과입니다.반려견의 건강을 생각해서 원하는 만큼 주거나 한꺼번에 대량으로 고구마를 주는 것은 하지 않습니다.
결석이 생긴 적이 있는 강아지는 고구마에 주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구마에는 옥살산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껍질을 벗겨 삶은 고구마라면 옥살산은 거의 제거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군고구마나 찐 고구마, 레인지로 부드럽게 한 것에는 그대로 옥살산이 남아 있습니다.옥살산칼슘이 원인의 결석이 된 적이 있는 경우는 삶은 고구마 이외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 알레르기가 반려견은?
감자에 알레르기가 있는 개는 고구마를 먹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 분도 많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같은 '감자'라는 이름이 붙어 있다고 해도 감자와 고구마는 다른 식물입니다.
감자는 가지과, 고구마는 거머리과입니다.따라서 감자 알레르기가 있는 개가 고구마를 먹고 뭔가 증상이 나오는 것은 생각하기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