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메라니안분양 웰시코기분양 찾으시나요?

포메라니안분양 웰시코기분양 찾으시나요?

 

 

 

 


산책 도중이나 밥 먹기 전, 문득 보았을 때 반려견이 웃는 얼굴로 쳐다보고 있었던 경험은 가진 분들이 꽤나 많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에게 감정이 있다는 것, 주인의 마음이 전달된다는 것도 포메라니안분양 웰시코기분양 강아지를 기르고 있는 사람이라면 직감적으로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강아지의 웃는 얼굴은 어떤 의미를 지니는 걸까요? 이번에는 강아지의 웃는 얼굴에 숨겨진 비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개는 편안하면 입이 조금 벌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긴장해서 입이 열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그렇다고는 할 수 없지만 '입꼬리가 올라와 있습니다' '입이 가볍게 벌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아랫니가 보인다'와 같은 표정이라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혀가 나올 때도 릴렉스 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 긴장이 풀리고, 문득 힘이 빠졌을 때에 나오기 쉬운 표정이며 산책 등 포메라니안분양 웰시코기분양 강아지가 좋아하는 이벤트 전에는 기쁨과 기대의 마음으로 웃는 얼굴로 보이는 표정이 된다고 하네요.

입을 벌리고 마치 웃고 있는 것 같은 얼굴은 즉, 개는 대부분 긍정적인 기분이며, 표정 그대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끼리의 경우는 '아이 콘택트'라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은 없고 눈이 마주치는 것은 피합니다. 따라서 개에 대해 눈을 가늘게 뜨거나 시선을 떼거나 하는 경우에는 복종심 또는 적의는 없다고 전하기 위해서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또 아이 컨택트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취하는 상대에게 실시했을 경우 신뢰를 보내고 있는 기분의 표시로 생각할 수 있어요. 

개는 늑대에게는 없는 눈 주위의 근육이 발달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것은 인간과의 소통에 필요한 기능으로 진화를 한것이죠. 포메라니안분양 웰시코기분양 강아지가 눈을 가늘게 뜨는 것은 신뢰를 보내고 온화한 마음으로 있을 때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주인의 흉내를 내고 있는지도 몰라요?

개는 인간이 어떤 감정을 가질 때 어떤 표정을 짓는 지 이해하고 있습니다. 주인이 웃는 얼굴을 하고 있을 때는 밝은 기분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람의 표정을 흉내내어 얼굴 근육을 움직이고 웃는 얼굴을 만들고 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또한 과거에 웃는 애완견을 귀엽다고 칭찬한 적이 있다면 주인의 관심을 받고 싶어서 웃는 얼굴을 보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강아지의 웃는 얼굴에는 2종류가 있다고 하는데요. 기쁠 때, 즐거울 때, 주인과 함께 있을 때 보여주는 얼굴은 릴렉스 미소, 진정한 미소입니다.

긴장하고 있거나 싫어할 때 등에 보이는 표정을 스트레스 스마일이라고 부릅니다. 포메라니안분양 웰시코기분양 강아지는 웃지 않지만, 우리가 느끼기에 '미소'라고 인식하고 있는 표정과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릴렉스 스마일을 분별하는 방법은 코에 주름이 잡혀 있거나 뒤에서 끌려가는 듯한 초췌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귀가 뒤로 젖혀져 있으며 윗니가 드러나 있고 눈을 부릅뜨고 있습니다

사실 이것은 좀처럼 판단이 어려울지도 모릅니다만, 전후의 사건이나 몸의 힘이 들어가는 방법 등을 보면 의외로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얼굴에도 몸 전체에 힘이 들어가, 부드러움이 없습니다.



웃는얼굴이 유명한 견종


사모예드
웃는 얼굴이 유명한 견종 넘버원이라고 하면 사모에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하면 많은 웃는 얼굴의 사진과 "사모에도 스마일"이라는 말이 나옵니다.

큰 입은 열면 입꼬리가 올라가고 눈은 약간 처진 듯 보이는 '사모에도 스마일'입니다. 보고 있는 이쪽도 무심코 웃는 얼굴이 되는 굴탁 없는 미소는, 사모에드의 너그러운 성격이 관계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골든리트리버
골든리트리버의 미소도 유명합니다. 그 천진난만한 미소가 딱 떠오르는 사람은 많을 겁니다. 주위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골든 리트리버의 천진난만한 미소 또한 그들의 성격에서 비롯되는 것이겠지요.

포메라니안
사모예드를 조상으로 둔 포메라니안입니다.조상 양보의 웃는 얼굴은 확실히"미니"사모에도. 입꼬리가 올라가는, 힘을 얻는 웃는 얼굴입니다.

시바견
시바견도 '표정이 풍부한 개'로 사랑받는 견종의 대표격입니다.조금 인간다운 표정을 짓는 점이 뭐라고 말할 수 없어 애착이 생겨 버립니다.

프렌치 불독
입가의 털이 짧고 큰 입술선이 뚜렷하여 애교있는 표정을 여러개 보여주는 프렌치 불독입니다.화난 얼굴도 귀여운데, 그 특출한 미소는 치유 효과가 탁월합니다.


이 밖에도, 마치 인간과 같은 미소를 지어 보이는 아이들이 있습니다.어떤 견종도 웃는 얼굴을 만들 수는 있지만, 표정을 알기 쉬운 아이는 그만큼 웃는 얼굴의 인상이 강하게 남을지도 모릅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내용을 정리해 보자면 포메라니안분양 웰시코기분양 견종은 우리의 웃는 얼굴과 웃는 얼굴의 이유를 이해하고 개는 웃는 얼굴이라고 인식하고 있는 것과 비슷한 표정을 합니다.그걸 알아도 애완견이 지금 왜 웃고 있는 건가요?

그것을 얼굴 표정만으로 생각하는 것은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개는 더 솔직하게 감정이 드러나는, 귀와 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표정과 함께 귀와 꼬리, 반려견의 전신을 관찰해 보세요. 답은 의외로 쉽게 도출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