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양주강아지분양 웰시코기분양

 

 


 

강아지 냄새에 대해

반려견의 신경이 쓰이는 냄새 예방, 자신의 기르는 개를 냄새로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고 하는 사람은 적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스스로의 존재나 세력권을 나타내기 위해서 강한 체취를 발하고 있는 것이 아니고, 본래는 냄새가 나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인간과 마찬가지로 체취를 가지고 있습니다요. 무엇보다 피부의 구조는 다르기 때문에 인간의 체취 냄새가 나는 쪽과는 당연히 다릅니다.


개의 경우에는 인간처럼 매일 목욕을 하거나 샤워를 하거나 하는 것이 아니라 몸은 불결해지기 쉽습니다.따라서 냄새를 줄이기 위해서는 주인이 대책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양주강아지분양 웰시코기분양 강아지를 깨끗하게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독특한 냄새는 나기 마련이에요.그것이 악취라고 느껴지는 수준의 것인지 아닌지는 주인의 관리가 중요합니다.

 

개 냄새 대책은 냄새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냄새를 경감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해두면 좋을 것입니다.이 대책을 위해서는 개가 어떤 원인으로 인해 냄새를 풍기고 있는지를 알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데, 개 냄새에는 체취, 구취, 변 냄새의 세 가지 냄새가 있습니다.그리고 저마다 원인은 다릅니다.


강아지 체취의 원인과 대책

개는 땀을 흘리지 않는다고 말을 듣습니다만, 실제로 그것은 잘못된 것입니다.강아지도 땀샘이 있습니다서 땀이 나요.다만, 개와 인간은 땀샘의 분포에 차이가 있을 수 있는 것입니다.인간은 에크린 땀샘과 아포크린 땀샘이라는 2종의 땀샘을 가지고 있으며 운동 시에는 열의 발산을 위해 에크린 땀샘에서 땀을 분비하는데 에크린 땀샘은 전신에 분포되어 있습니다.이에 비해 개는 발바닥 부분에만 에크린 땀샘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아포크린 땀샘은 인간의 경우에는 입 주위, 생식기 주변, 겨드랑이 밑에 밖에 없고, 이에 반해 개는 전신에 있습니다.에크린 땀샘에서 분비되는 땀은 수분이 많아 보송보송한 땀이며, 아포크린 땀샘에서 분비되는 땀은 피지가 많아 끈적이는 땀입니다.즉, 개의 독특한 체취는 아포크린 땀샘에서 분비물에 의한 것이라는 것입니다.


피지를 많이 함유한 분비물은 산소와 접촉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방산으로 변화합니다.이것이 지방산을 좋아하는 세균의 번식을 초래하여 체취가 되는 것입니다.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남양주강아지분양 웰시코기분양 강아지의 몸 표면이 지방산으로 악취가 나기 전에 목욕을 시키는 등 청결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구취 원인과 대책

개 입냄새도 기본은 사람과 같아요.먹은 음식 찌꺼기가 입 안에 남거나 치석이 부착되어 있거나 하는 것이 구취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냄새가 강한 사료와 기타 냄새가 강한 것을 먹이면 그만큼 구취가 심해집니다.

 

그 외에 장관에서 혈액으로 흡수된 가스가 호흡할 때마다 배출되며, 이것이 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애견 양치질을 하고 냄새가 적은 먹이를 주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대변 냄새 원인과 대책

사람이나 개 모두 대장 안에 세균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좋은 기능을 하는 좋은 균과 나쁜 기능을 하는 나쁜 균이 있습니다만, 나쁜 균은 단백질과 지질을 분해하여 유해 물질을 만들어 냅니다. 만들어 낸 유해 물질은 부패 냄새를 동반하고 개 변 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만약 변 냄새가 너무 심하다고 느끼는 경우에는 개의 체내에서 어떤 요인에 의해 나쁜 균이 너무 증가하고 있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매우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어떠한 컨디션 불량의 징조입니다, 그 외 생각할 수 있는 이유는 여러가지로 대처가 어렵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냄새와 스트레스의 관계는 밀접합니다.스트레스를 쌓아두고 있는 남양주강아지분양 웰시코기분양 아이는 냄새가 강한 경향이 있습니다 항상 청결하게 하고 있는데 냄새가 느껴질 때는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습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산책은 제대로 하고 있는지, 개가 강한 스트레스를 느낄 것 같은 짐작가는 것은 없는지 생각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광견병을 잘 예방하자 광견병이라는 병은 개를 키우지 않는 사람도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들개 등에 물리면 감염되고, 전 세계를 봐도 살아난 예는 몇 예 밖에 없고, 치사율이 매우 높은 무서운 질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일본에서는 광견병 백신을 철저히 함으로써 광견병 바이러스를 가진 개가 없고, 광견병에 감염될 확률은 한없이 제로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광견병에 대해

이번에 알려드릴 강아지 정보는 광견병에 대한 내용인데요. 개의 광견병은 광견병 바이러스에 감염이 됨으로써 발병하게 되는 것입니다.광견병은 위에 기술한 대로 사람에게도 감염되는 것 외에 모든 포유류에 감염되며 이러한 감염증을 인수공통감염증이라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광견병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죽었으며 감염자 수는 5만명에 이른다고 합니다.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사망하는 병이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가 바로 공수증이라고 하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이것은 감염된 개나 사람에게 물을 보이면 몹시 두려워하는 광견병 특유의 증상입니다.


개의 광견병 증상에는 광조형과 침울형 두 종류가 있으며, 광조형이 전체의 80%를 차지하고 나머지 20%가 침울형입니다.침울형은 드문 타입으로, 발병 후 2~4일만에 급격히 병세가 악화되어 죽음에 이릅니다.빠르면 발병 다음날에는 죽음에 이르게 됩니다. 광조형의 주증상은 전구기, 광소기, 마비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구기... 불안, 이상행동, 식욕부진입니다. →광소기…무의미하게 돌아다니다, 무의미하게 땅파기, 늑대 같은 원짖음을 반복하다, 매우 공격성이 증가하다, 얼굴이 흉포해지다(이빨을 드러내다 등), 물을 보이면 몹시 두려워합니다. →마비기... 대량의 응어리를 흘린다, 하반신이 마비되어 보행이 곤란해진다, 쇠약해져 죽음에 이른다


광견병 원인

광견병의 주요 원인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으며 주인의 배려에 의해 원인을 제거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염동물과의 접촉입니다. 광견병 바이러스에 감염된 동물에게 물림으로써, 물린 상처에서 타액과 함께 바이러스가 진입합니다.

 

감염 원인의 대부분은 이 유형이며, 사람이 들개로부터 물려 감염되는 것도 이 경우입니다. 물린 곳이나 침입한 바이러스의 양, 바이러스의 강도 등에 따라 증상은 달라지지만 많은 경우 물린 지 2~6주 지나면 발병합니다.


광견병 치료

개 광견병의 치료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사용됩니다. 먼저 백신 접종 입니다. 광견병에는 치료법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며, 발병하면 거의 100%의 확률로 죽음에 이릅니다.따라서 실질적인 치료법은 광견병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것, 즉 백신 접종을 통한 예방입니다.


한국에서는 광견병 박멸을 위해 광견병 예방법이라는 법률을 제정하고 있으며, 기르는 남양주강아지분양 웰시코기분양 강아지는 등록하고 1년에 1회 광견병 예방 접종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또한 방사 금지, 들개 포획, 수입 동물의 검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런 국가적 차원에서 방역체제를 취함으로써 1957년 이후 일본에서는 광견병의 발생이 단 한 건도 없는 눈부신 실적을 올렸습니다. 기르는 개를 축견 등록하는 것도 의무화되어 있지만, 축견 등록을 해 두면 연 1회 예방 접종 시기가 가까워지면 엽서로 연락이 옵니다.

 

만약 축견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관공서에 문의하여 집단 접종 날짜와 장소를 물어보면 좋을 것입니다.또한 수단접종 날짜에 어쩔 수 없이 갈 수 없는 경우에는 동물병원 등에서도 예방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그 경우에는 접종 후 접종 완료 증명서를 보건소 등에 제출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사람에 대한 감염 예입니다. 상술한 바와 같이 일본에서는 1957 년 이후 광견병에 걸린 사람에게 감염되는 예가 없습니다. 전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감염은 일본 이외의 주로 개발 도상국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그렇다고 해서 한국에서 광견병에 걸려 사망한 사람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나라에서 개에게 물려 귀국 후 발병을 했습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가장 가까운 예에서는 2006 년 교토 시의 남성이 필리핀에서 귀국한 후에 광견병을 발병하여 사망했습니다.이 남자는 필리핀에서 개에게 물렸어요. 또 이와 같은 시기에 필리핀에 체류하고 있던 요코하마시의 남성이 현지에서 개에게 물려 귀국 후 발병, 사망했다고 하네요.